안녕하세요. 오늘은 메타버스를 주제로 포스팅을 하려고합니다.
먼저. 지난해 화재가 되었던 트레비스 스캇의 게임속 콘서트를 보고갈게요.
게임속 가수 트레비스 스캇의 콘서트
지난해 4 월 에 Fortnite 에서 열린 트래비스 스캇의 콘서트에는 1200 만 명의 사람들이 참석했습니다. 가상현실속 공
간이지만 무려 10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모였다는 것은 매우 놀랍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다수의 사람이 한곳에 모이는 게 금지되었고 covid-19이 메타버스를 더욱더 가속화 시켰다고 보는데요.
이 콘서트를 통해 이제는 가상현실 속 세계에서 수익창출과 새로운 사회를 만들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메타버스의 경제는 어떤식으로 작동할까?
메타 버스의 경제는 사용자에게 디지털 상품을 판매하는 회사로만 구성되는 것이 아닙니다.
주로 사람과 사람이 판매하는 시장이 구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예를 들어, 요즘 십대에게 인기있는 플랫폼인 Roblox에서는
개발자 도구를 사용하여 자신 만의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
다.
개인의 창작물을 만든다면 그것을 팔아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 가상화폐로 교환을 하여 현금을 인출하는식의 방식입니다.
십대들이 사용하는 roblox 게임 플랫폼이 아니들이 사용한다고해서 우스워 보일 수는 있으나,
로블록스의 플랫폼 제작자는 무려 한화 1300억원이 넘는 돈을 2019년에 벌었습니다.
현재는 다수의 플랫폼이 존재하는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술 플랫폼은 범용 여권을 가진 국가를 통과하는 관광객처럼
사용자가 자유롭게 플랫폼을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발전할 것입니다.
현재 투기 과열로인해 강남의 집값은 무려 20~40억이나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본다면 가상현실에서
가상의 현실에서 소유권을 가진 땅과 집을 거래하는 것은 새로운 투자처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메타버스는 돈이된다